열린충남 31호-[통합본]열린충남 31호 (2005,여름호)

Keywords 31호, 통합본, 열린충남, 2005, 여름

Abstract

충남의 미래를 책임지겠습니다. / 김용웅 충남발전연구원이 개원된 지 어언 10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991년 지방자치가 부활되고 1995년 민선자치시대가 출범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싱크 탱크가 되고자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개원하였습니다. -이후 생략 특집 충남의 미래비전과 전략 충남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 / 이규방 Ⅰ. 충남의 여건과 발전 잠재력 1. 충남의 경제사회 여건과 문제점 1) 인구 및 지역경제 충남의 인구는 1990년대 중반 이후 증가세로 전환하였으나 1998년_2003년 기간 동안 총 1.1만명 증가에 그침 -이후 생략 충남논단 도시마케팅을 위한 도시브랜드 추진전략 / 이충훈 1. 서론 1990년대 이후 세계화와 지방화의 국면 속에서 각 지역들의 공간상의 상대적 역학관계는 새롭게 변화하였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한 지역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후 생략 지상포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에 따른 충남지역 발전방안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에 따른 충남지역 발전방안을 위해서는 충청권을 자립적 지역경제권역으로서 세계도시지역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후 생략 충남의 도시 서해안시대의 중심 "해양 웰빙시티" 태안군 / 조봉운 태안의 첫느낌 과거, 태안군을 알게 된 것은 충남의 지리정보시스템(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갖추기 위해서 충남의 행정지도를 컴퓨터를 이용해 그리기 시작했을 때부터이다. -이후 생략 생태영농 탐방 지역순환형 생태농업을 향해가는 한살림 아산시 생산자연합회 / 유병연 5월14일 토요일 아침 일찍 길을 나서 한살림 아산시 생산자 연합회, 푸른들영농조합, 한살림 천안아산이 함께하는 밥상살림, 농업살림, 생명살림 한살림 아산 매장을 개장 하는 날이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기업도시의 성공조건 / 김용웅 지역균형발전과 기업 친화적 토지공급을 위한 기업도시 건설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 소식 도정소식 2006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기대효과 명칭: 2006금산세계인삼엑스포 2006 World Ginseng EXPO, Geumsan, Korea 기간: 2006. 9. 22(금) ~ 10. 15(일). 24일간 -이후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