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3호-[통합본]열린충남 33호 (2005,겨울호)

권두언 21세기는 문화가 지역경쟁력이다 / 김용웅 자연에 순응하기만 하던 인류가 자연과의 종속관계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에 사고를 도입하여 꾸려가기 시작하면서부터 문화(culture)는 생겨났다. -이후 생략 특집 21세기 충남문화의 비전과 전략 전통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계승 / 이해준 나날이 증대되어 가는 문화 수요층의 요구는 정보화와 함께 더욱 다양해지고, 고급화되어 가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충남의 민선자치 10년 성과와 향후 과제 / 김용웅 1. 머리말 1995년 민선 자치단체장의 직선을 계기로 본격적인 지방자치제가 채택된 이후 10년이 경과했다. 지난 10년간 지방자치제는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에서 평가될 수 있다. -이후 생략 지상포럼 "충남지역 핵심전략산업의 인력수급 현황과 과제" 심포지움 충남인적자원개발지원센터(센터장 백남훈) 와 충남자동차 인력양성 사업단(단장 이금배)은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자동차산업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지역 핵심전략산업의 인력수급현황과 과제'에 대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후 생략 충남의 도시4_ 청양군 청양의 일반현황 청양군은 충청남도의 중앙에 위치하여 동쪽은 공주시, 서쪽은 보령시, 남쪽은 부여군, 북쪽은 예산군과 인접해 있으며 광역적으로 대전시의 사회·경제적 영향권에 포함된다. -이후 생략 생태영농 탐방 생태산촌 시범마을 으랏차자! 명달리 / 유병연 2005년 11월 12일 생태산촌만들기모임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아름마을 가꾸기, 산촌개발사업 준공식에 참여하였다. -이후 생략

33호; 통합본; 열린충남; 2005; 겨울;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