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이해준 DA - 2005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8502&seq=1 AB - 나날이 증대되어 가는 문화 수요층의 요구는 정보화와 함께 더욱 다양해지고, 고급화되어 가고 있다. 그리하여 이제 과거와 같은 새로운 자료발굴이나 그에 대한 지적 우월감만으로는 지역문화 연구의 의의가 충족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 대상 내용도 과거와 같은 전통문화나 문화재 중심에서 이제는 생활문화 전반으로, 그리고 현재적 가치와 체험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바뀌는 추세이다.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33호 KW - 특집 KW - 전통문화 KW - 이해 KW - 계승 KW - 참여문화 KW - 문화콘텐츠 KW - 지역사 TI - 열린충남 33호-[특집]전통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계승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