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김형철 DA - 2015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41309&seq=1 UR - http://oak.cni.re.kr//handle/2016.oak/4245 AB -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 부여군의 택시는 농어촌버스와 함께 군민의 이동성을 도모하는 역할을 해왔으나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 승용차의 증가 등으로 얘기치 못한 여건 변화 속에서 택시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 택시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택시의 공급 대수는 줄지 않아 택시공급이 과잉된 상태이며,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고 있음. 따라서 택시업 계는 영업수익이 감소하고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임 ○ 이로 인해, 근로여건의 악화, 택시 서비스 수준의 저하로 택시이용자는 감소 하고 악순환이 지속되면서 택시산업이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임 ○ 택시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택시수급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며, 현실적인 택시제도의 개선 방안이 요구되고 있음 ○ 부여군의 택시공급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택시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 하기 위해 제3차 택시총량계획수립(2015년∼2019년) 기준에 의거하여 부여군 택시총량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목적이 있음 제2절 과업의 범위 1. 공간적 범위 ○ 부여군 전 지역을 공간적 범위로 하며, 부여군 내에 운행 중인 법인 및 개인택 시를 대상으로 함(필요시, 인접 시·군을 포함함) 2. 시간적 범위 기준연도 : 2014년 (※ 1차: 2006년, 2차: 2011년) 목표연도 : 2015∼2019년 (※ 1차: 2007∼2011년, 2차: 2012∼2016년)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부여군 KW - 택시 KW - 총량조사 TI - 부여군 제3차 택시 총량조사 및 중기공급계획 수립용역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