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조상필, 박천보, 최병학 DA - 2010 UR - http://oak.cni.re.kr//handle/2016.oak/3051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49&seq=2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49&seq=3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49&seq=4 AB -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 필요 전국적, 광역적 부동산 시장여건 종합 → 도청신도시 개발 토지 및 주택의 손쉬운 분양 기대 어려움 -전국 토지가격 상승률(+) 수준 기대 곤란 특정지역, 유형의 부동산은 시장수요 동향에 따라 선별적 활성화 기대 -도청신도시의 사회간접자본 시설의 건설, 산업단지활성화, 시장 수요에 맞는 부동산 유형의 공급 요인에 따라 활성화 가능 도청신도시의 토지 및 주택분양 가능성 높이기 위해서는 고도의 마케팅 전략 필요 -신도시의 교육 시스템 개선, 새로운 주거 생활 패턴 제시, 신도시의 자족성 제고방안 양질의 교육환경 구축 교육질적 수준 확보→ 신도시 이주 증가 요인 -특수목적고, 새로운 교육과정과 방법 채택하는 사립학교 -내국인 수용하는 외국인학교나 외국학교 분교 유치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TI - 충남 도청신도시 성공적 조성을 위한 제2차 심포지엄(조상필,박천보,최병학)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