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신동호,김희섭, 이덕규, 정재홍 DA - 2008 UR - http://oak.cni.re.kr//handle/2016.oak/2806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07&seq=2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07&seq=3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07&seq=4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07&seq=5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207&seq=6 AB - 1. 첨단문화산업 개요 2. 국내외 산업현황 가. 국내외 산업현황 ○ 첨단문화산업 국가 전략산업으로 선정 중점육성 정책추진하고 있음 - 첨단문화산업(CT : Culture Technology)은 정보기술(IT), 생명공학기술(BT), 나노 기술(NT), 항공우주기술(ST) 등과 함께 미래 유망 신기술(6T)에 포함시키는 등 국 가 전략분야로 집중육성하고 있음 ○ 신규매체 등장 및 디지털 컨버전스에 의한 콘텐츠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 - 세계 각 국은 문화 경제를 선도할 대표적인 산업으로 디지털콘텐츠 산업을 주목하 고 있으며, 향후 국제사회의 경쟁력은 미디어/엔터테인먼트를 주축으로 하는 디지 털콘텐츠가 좌우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 ⇒ 세계 디지털콘텐츠산업은 연평균 13.3%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전략산업 KW - 인적자원 KW - 효율적 KW - 수급방안 KW - 워크샵 TI - 전략산업별 인적자원 효율적 수급방안 워크샵 (김희섭,이덕규,정재홍)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