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임준홍 DA - 2010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911&seq=1 AB - 유통시장 개방 이후 정부는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성장과 유통환경의 변화는 전통시장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전통시장 활성화 방법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한 시설 현대화 사업이나 상인을 대상으로 한 경영혁신사업에 머무르고 있다. 그러나 2010년 7월에 기존의 전통시장 활성화 방법과 조금 차별된 제도가 도입되었다. 그것은 전통시장과 주변을 하나의 구역으로 묶어 지역의 중심상권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상권 활성화 구역’제도이다.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충남 전통시장 KW - 상권활성화 KW - SSM TI - 충남 전통시장의 실태와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여건 분석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