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임준홍 DA - 2011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8030&seq=1 AB - ● 정부는 유통시장개방 이후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유통환경의 변화, 소비패턴의 변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슈퍼마켓)의 성장은 전통시장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음 ● 이에 충청남도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까지 모두 약 2천억원(전통시장 1개소당 약 35억원, 점포당 약 2천여만원)을 투입하였으나 여전히 어려움에 처해 있음 ● 따라서 전통시장 쇠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다른 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함-  AB - 그 답은 마을만들기의 종합적 관점에서 면적(面積)인 정비가 이루어져야 하며, 주민과 상인 주도의 고객(소비자)을 위한 HW+SW사업이 추진되어야 함. 부족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작년 7월에 도입된 상권활성화구역제도임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상권활성화제도 KW - 전통시장 KW - 활성화 TI - 충남리포트-52호-상권활성화제도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