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김양중 DA - 2011 UR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8067&seq=1 AB - ● 첫째, 기업과 지역주민의 상생협력사업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 도차원의 홍보방안 마련과 상생협력을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 ● 둘째, 상생협력사업에 대한 낮은 인식률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지역주민과 인근기업의 상생협력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고 주민과 기업과의 관계개선도 시급한 것으로 나타나 주민과 기업이 소통할 수 있는 대화채널 확보가 필요함 ● 셋째, 기업차원의 상생협력사업은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비용을 수반하나, 이와 같은 기업의 지역기여는 기업의 이미지에 도움이 되며 기업의 매출과 이윤에도 직ㆍ간접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미침 - 이후 생략 LA - KO PB - 충남발전연구원 KW - 기업 KW - 지역주민 KW - 간 KW - 상생 KW - 협력 KW - 방안 KW - 연구 TI - 충남리포트-58호-기업과 지역주민 간 상생협력 방안 연구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