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근, 최민기, 이재정, 원광희, 김순관, 김동녕,
2005
비도서(pdf only)
1505E1011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56213&seq=1
대구·경북개발연구원 연구위원 이춘근
고속철도의 가장 큰 장점이 시간절약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측면에서 천안역, 직선노선이 가장 바람직하다.
그러나 지역간 상생의 논리측면에서 기존 노선이용이나 신설노선 등 복합적인 대안 모색도 필요하며, 정치적인 논리는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결정안을 도출하여야 한다.
도출되어진 결정안에 대해서는 모든 지자체들이 승복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선정요인에 관한 세부적인 기준방안이 검증되어야 한다.
-이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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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
충남발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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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호
지상포럼
호남고속철도
분기역
종합의견서
출판-열린충남
열린충남 30호-[지상포럼]「호남고속철도 분기역 선정을 위한 전국 전문가 대토론회」 종합의견서
간행물
20050301 ~ 20050301
KR
2017-11-08
2019-08-05
http://www.cn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