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승모,이충훈,권영현
2005
비도서(pdf only)
1505E1065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8507&seq=1
1. 서론
고대에서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주된 경제원은 농업이었다. 그 중에서도 주곡인 벼의 경작이 대다수를 이루는 전형적인 농업생산국이었다.
조선시대의 신분제도를 보더라도 사(士), 농(農), 공(工), 상(商)으로 단계화하여 농업과 이에 종사하는 농민 계층의 지위 부여와 인적 자원의 관리에 치중했음을 알 수 있다. 農者天下之大本地라 하여 농업이 만물의 근간이 되는 기준임을 강조하였고, 벼(쌀)는 화폐와 동일시되어 환금기능까지 지니기도 하였다.
-이후 생략
1. 서론
2. 브랜드 기능 및 사례 검토
3. 쌀 경작지원정책과 충남 쌀 브랜드 현황
4. 충남지역 브랜드 쌀 개선방안
5. 결론
참고문헌
KO
충남발전연구원
BY_NC_ND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33호
충남논단
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개선방안
출판-열린충남
열린충남 33호-[충남논단]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간행물
20051201 ~ 20051201
KR
2017-11-08
2019-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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