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철
2017-08-19T16:31:38Z
2017-08-19T16:31:38Z
2015
비도서(pdf only)
1515HA054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23514&seq=1
http://oak.cni.re.kr//handle/2016.oak/4491
요 약
◉ 서산시는 인구, 사업체 및 사업체 종사자, 승용차가 매년 증가 추세임. 이는 서산시의 경제발전 및 도시성장을 시사하지만 대중교통수단분담률에는 부정적인 영향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음.
◉ 저탄소 사회를 구축해야하는 서산시는 대중교통 서비스 제고 및 시설 개선에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상황에서 30년 이상 사용으로 낙후된 터미널을 신규 조성하는 계획은 대중교통활성화 정책으로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음.
◉ 서산시 자동차 등록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시내버스 이용객이 매년 증가하는 현상은 신규 터미널 조성계획의 타당성을 증대시키는 요인으로 사료됨.
◉ 이와 같은 대중교통 이용자의 증가추세를 반영하여 2035년을 분석의 목표연도로 하여 터미널 조성규모를 추정한 결과, 24,400㎡(현재 터미널의 박차 차량대수를 고려하는 대안)에서 30,144㎡(시내버스 전체 차량을 박차하는 대안)까지 조성규모가 필요할 것으로 분석됨.
◉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자료수집의 한계로 개략적이므로 구체성과 현실성을 담보하기 위한 현장조사에 근거한 재분석이 필요함.
- 이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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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ous issue date: 2015
1. 개요
2. 서산시 사회경제지표
3. 서산시 공용버스터미널 현황 및 문제점
4. 서산시 복합공용터미널 조성규모 추정
5. 서산시 복합공용터미널 개발방식
6. 결론
KO
충남연구원
BY_NC_ND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현안과제
복합공용터미널 조성 규모 및 개발 방식
연구보고서
20150504 ~ 20150831
KR
2017-08-19
2017-08-19
http://www.cn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