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수,이두진
김홍수
이두진
2008
040 충211 08-15
1508ET016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3792&seq=1
우리나라 하수도 정책은 지난 1994년 발생한 낙동강 페놀 오염사고 이후 건설부 소속의 상하수도국이 환경부로 이관되면서 본격적인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이 추진되었다. 하수도 사업 초기에는 하수처리시설 확충에 예산이 집중되어 1991년 37.5%이었던 하수처리율이 2000년70.5%까지 높아졌다. 같은 기간 하수관거 보급률은 56.3%에서 63.4%로 증가하는데 그쳤다.
당시 하수처리시설에 비해 중요도가 크지 않았던 하수관거로 관심이 전환되는 계기는 부실한 하수관거로 인한 다량의 불명수가 하수처리시설에 유입되는 문제점이 대두되면서부터이다.
- 이후 생략
제1장 서 론
제2장 하수관거 기초이론
제3장 하수관거 정비사업 현황
제4장 충청남도 하수관거 현황
제5장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KO
충남발전연구원
BY_NC_ND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충청남도 하수관거
운영관리
하수도 정책
구기본(전략)
충청남도 하수관거 현황 및 운영관리 개선방안
연구보고서
20080101 ~ 20081231
KR
2017-08-17
2017-08-17
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