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현
사희민
이충훈
2007
040 충211 07-13
1507GI001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1923&seq=1
1. 연구의 필요성
정보 전달의 혼잡
자동차 이용의 증가로 도로변 공간이 새로운 정보 매체의 장으로 부각되면서 기존 도로 안내표지판, 교통안전 표지판, 지역 경계 표지판, 이정 표지판, 방향 표지판 외에시.군 홍보 표지판 등 상업성을 띤 공공 사인과 일반 상업 표지가 난립하고 있음
조형미의 결여
도로변 사인의 난립은 사인의 본래 목적인 정보 전달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다수 중복 설치, 더욱 큰 규모, 독특한 형상, 자극적인 색채를 더하게 되는 불필요한 경쟁을 유발하고 있음.
- 이후 생략
Ⅰ연구의 개요
Ⅱ해외 사례
Ⅲ충청남도 현황
Ⅳ개선방향
Ⅴ디자인가이드
Ⅵ부록
KO
충남발전연구원
BY_NC_ND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공공사인
디자인 실태
개선방안
충청남도 국도변사인
디자인가이드
구기본(전략)
공공사인의 디자인 실태 및 개선방안 -충청남도 국도변사인을 중심으로
연구보고서
20070101 ~ 20071231
KR
2017-07-21
2017-07-21
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2276